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개인정보처리방침

안양호암초등학교는 개인정보보호법에 따라 정보주체의 개인정보 및 권익을 보호하 고 개인정보와 관련한 정보주체의 고충을 원활하게 처리할 수 있도록 다음과 같은 처리방침을 두고 있습니다.

안양호암초등학교는 개인정보처리방침을 개정하는 경우 웹사이트 공지사항(또는 개별공지)을 통하여 공지할 것입니다.(개인정보가 있는 홈페이지의 경우 홈페이지별로 개인정보처리방침을 수립 및 공개)

제1조 개인정보의 처리 목적 및 보유 기간, 처리하는 개인정보의 항목

- 안양호암초등학교는 법령의 규정과 정보주체의 동의에 의해서만 개인정보를 처리 및 보유하며 개인정보의 처리목적이 달성되면 지체없이 파기합니다.
- 안양호암초등학교에서 법령의 규정과 정보주체의 동의에 근거하여 처리 및 보유하고 있는 주요 개인정보파일은 다음과 같습니다.

개인정보파일명 보유목적 보유근거 개인정보수집항목 보유기간
학교생활기록부 학생의 학업성취도 평가를 통한 내실화 도모 초중등교육법 제25조, 학교생활기록의 작성 및 관리에 관한 규칙 제3조 사진, 인적사항(성명, 성별, 주민등록번호, 주소, 특기사항), 학적사항 준영구
학부모서비스신청자명단 학부모의 자녀정보 열람 교육기본법 제23조의3 학부모성명, 학부모 생년월일, 이메일, 전화번호, 주소, 자녀성명, 생년월일, 신청자와의 관계, 학번, 승인일자 회원탈퇴시까지 (2년)
학생건강기록부관리 학생건강기록 관리 학교신체검사규칙제9조,학생건강기록부등전산처리및관리지침 제14조 인적사항, 전염병, 예방접종, 신체의 발달사항, 신체의 능력, 건강검진현황, 별도검사현황 졸업후 5년
발전기금기탁자관리 학교발전기금 기탁자 및 내역관리 학교발전기금의조성운용및회계관리에관한규칙제9조 ㅇ필수: 성명, 생년월일, 주소 ㅇ선택: 전화번호 5년
안양호암홈페이지회원정보 홈페이지 회원 관리 2년 주기로 정보주체 동의 회원유형, 성명, ID, 비밀번호, 생년월일, 이메일주소 회원탈퇴시까지(2년)
민원사무처리부 민원접수및처리관리 민원사무처리에관한법률시행령 제8조, 민원사무처리에관한법률시행규칙제13조 성명, 주소, 연락처, 용도 10년
학교운영위원회명부 학교운영위원회 구성 및 운영관리 초중등교육법 제34조, 초중등교육법시행령 제62조 성명,주소,전화번호 10년
스쿨뱅킹 (CMS) 정보 학교에서 고지되는 각종 납부금의 자동이체 정보주체 동의 학생명, 학년, 반, 번호, 생년월일, 보호자명 보호자생년월일, 연락처, 계좌번호 졸업후 5년

자세한 사항은 개인정보보호종합지원시스템(http://www.privacy.go.kr)에서 확인
♣ 확인절차 : 개인정보보호종합지원시스템(http://www.privacy.go.kr)에 접속 ▷ 개인정보민원 ▷ 개인정보 열람등 요구 ▷ 개인정보파일 목록 검색 ▷ 기관명에 "[학교명]" 입력 후 조회

제2조 개인정보의 제3자 제공

본교는 다음과 같은 기관 및 자에게 개인정보를 제공하고 있으며, 제공 목적 및 범위는 다음과 같습니다.

개인정보파일명 개인정보제공받는기관 개인정보제공근거 개인정보제공항목 개인정보제공목적 개인정보보유기간
학교생활기록부 전·편입학교 초.중등교육법 제25조 사진, 인적사항, 학적사항 학생관리  10년
학생건강기록부 상급학교, 전편입학교 초중등교육법 제30조 성명, 성별, 주민등록번호, 혈액형 학생관리  10년
교육비납입증명서 국세청 국세징수법 주민번호 교육비납입확인서
스쿨뱅킹 은행 정보주체동의 예금주 주민번호, 계좌번호 스쿨뱅킹수납처리

상기 표기된 이용제공 근거에 따른 개인정보 제공을 제외하고 안양호암초등학교는 원칙적으로 정보주체의 개인정보를 제1조(개인정보의 처리 목적 및 보유 기간, 처리하는 개인정보의 항목)에서 명시한 범위 내에서 처리하며, 정보주체의 사전 동의 없이는 본래의 범위를 초과하여 처리하거나 제3자에게 제공하지 않습니다. 단, 다음의 경우에는 개인정보를 처리할 수 있습니다

  • 1. 정보주체로부터 별도의 동의를 받은 경우
  • 2. 다른 법률에 특별한 규정이 있는 경우
  • 3. 정보주체 또는 그 법정대리인이 의사표시를 할 수 없는 상태에 있거나 주소불명 등으로 사전 동의를 받을 수 없는 경우로서 명백히 정보주체 또는 제3자의 급박한 생명, 신체, 재산의 이익을 위하여 필요하다고 인정되는 경우
  • 4. 통계작성 및 학술연구 등의 목적을 위하여 필요한 경우로서 특정 개인을 알아볼 수 없는 형태로 개인정보를 제공하는 경우
  • 5. 개인정보를 목적 외의 용도로 이용하거나 이를 제3자에게 제공하지 아니하면 다른 법률에서 정하는 소관 업무를 수행할 수 없는 경우로서 보호위원회의 심의·의결을 거친 경우
  • 6. 조약, 그 밖의 국제협정의 이행을 위하여 외국정부 또는 국제기구에 제공하기 위하여 필요한 경우
  • 7. 범죄의 수사와 공소의 제기 및 유지를 위하여 필요한 경우
  • 8. 법원의 재판업무 수행을 위하여 필요한 경우
  • 9. 형(刑) 및 감호, 보호처분의 집행을 위하여 필요한 경우

제3조 개인정보처리 위탁

안양호암초등학교는 원칙적으로 정보주체의 동의 없이 해당 개인정보의 처리를 타인에게 위탁하지 않습니다. 다만, 정보주체의 동의를 받은 경우로써 원활한 개인정보 업무처리를 위하여 다음과 같이 개인정보 처리업무를 위탁하고 있습니다.

  • 1. 위탁사항
  • 홈페이지 유지관리는 학교홈페이지 구축 및 운영에 관한 사무로 경기도교육정보기록원에 위임하여 처리하고 있습니다.
    업무명 위탁하는 업무의 내용(항목) 수탁자 관리현황 점검결과
    홈페이지 유지관리 홈페이지 회원정보 (회원유형, 성명, ID, 비밀번호, 생년월일, 이메일) 경기도교육정보기록원 양호
    모바일 알림서비스 모바일 알림서비스 가입자 정보 (학부모성명, 핸드폰번호, 학생명, 학년, 반, 번호) KT 양호
    졸업앨범 6학년 학생 정보 (학생명, 학년, 반, 번호, 학생사진) 서울 사진관 양호

    ※ 위탁업체 변경 시 안양호암초등학교 기관홈페이지 (http://www.ayhoam.es.kr/)공지사항 및 개인정보처리방침을 통해 고지하도록 하겠습니다.

제4조 정보주체의 권리, 의무 및 행사방법

정보주체는 개인정보주체로서 다음과 같은 권리를 행사할 수 있습니다.

  • 1. 자신 및 14세 미만 아동의 개인정보의 조회, 수정 및 가입해지의 요청
  • 2. 개인정보의 오류에 대한 정정 및 삭제의 요청
  • 3. 정보주체가 개인정보의 오류에 대한 정정 및 삭제를 요청한 경우에는 정정 및 삭제를 완료할 때 까지 당해 개인정보를 이용 또는 제공하지 않습니다. 이 경우, 잘못된 개인정보를 이용 또는 제공한 경우 지체없이 수정하도록 하겠습니다.
  • 4. 정보주체는 개인정보 보호법 등 관계법령을 위반하여 안양호암초등학교가 처리하고 있는 정보주체 본인이나 타인의 개인정보 및 사생활을 침해하여서는 안됩니다.

제5조 개인정보 열람 및 정정·삭제 청구

정보주체는 안양호암초등학교에서 처리하는 개인정보파일에 대하여 다음과 같이 열람 및 정정·삭제 청구할 수 있습니다.

  • 1. 개인정보 열람, 정정, 삭제, 처리정지에 대한 처리부서
    번호 개인정보파일명 열람/정정/처리정지/삭제 처리부서 전화번호 비고
    1 학교생활기록부,
    학부모서비스신청자명단
    학교운영위원회명부
    안양호암 홈페이지회원정보
    교무실 070-7114-3704
    2 발전기금기탁자관리,
    스쿨뱅킹(CMS) 정보,
    민원사무처리부
    행정실 070-7114-3705
    3 학생건강기록부관리 보건실 070-7114-3732


  • 2. 개인정보 열람, 정정, 삭제, 처리정지 절차
    안양호암초개인정보1.jpg
    안양호암초개인정보2.jpg
    • ※ 개인정보 열람, 정정, 삭제, 처리정지 절차 법적 근거
      1. [개인정보보호법] 제3조(개인정보 보호 원칙)
      2. [개인정보보호법] 제4조(정보주체의 권리)
      3. [개인정보보호법] 제35조(개인정보의 열람)
      4. [개인정보보호법] 제36조(개인정보의 정정·삭제)
      5. [개인정보보호법] 제37조(개인정보의 처리정지 등)
      6. [개인정보보호법] 제38조(권리행사의 방법 및 절차)
  • 3. 개인정보 열람 제한
    • 가. 개인정보 열람 요구는「개인정보보호법」제35조제4항에 의하여 다음과 같이 제한될 수 있습니다.
      1. 1) 법률에 따라 열람이 금지되거나 제한되는 경우
      2. 2) 다른 사람의 생명·신체를 해할 우려가 있거나 다른 사람의 재산과 그 밖의 이익을 부당하게 침해할 우려가 있는 경우
      3. 3) 공공기관이 다음 각 목의 어느 나에 해당하는 업무를 수행할 때 중대한 지장을 초래하는 경우
        - 조세의 부과·징수 또는 환급에 관한 업무
        - 「초·중등교육법」 및 「고등교육법」에 따른 각급 학교, 「평생교육법」에 따른 평생교육시설, 그 밖의 다른 법률에 따라 설치 된 고등교육기관에서의 성적 평가 또는 입학자 선발에 관한 업무
        - 학력·기능 및 채용에 관한 시험, 자격 심사에 관한 업무
        - 보상금·급부금 산정 등에 대하여 진행 중인 평가 또는 판단에 관한 업무
        - 다른 법률에 따라 진행 중인 감사 및 조사에 관한 업무
  • 4. 개인정보 정정·삭제 요구
    • 가. 안양호암초등학교에서 보유하고 있는 개인정보파일에 대해서는 「개인정보보호법」제36조(개인정보의 정정·삭제)에 따라 개인정보의 정정·삭제를 요구할 수 있습니다. 다만, 다른 법령에서 그 개인정보가 수집 대상으로 명시되어 있는 경우에는 그 삭제를 요구할 수 없습니다.
  • 5. 개인정보 처리정지 요구
    • 가. 안양호암초등학교에서 보유하고 있는 개인정보파일에 대해서는 「개인정보보호법」제37조(개인정보의 처리정지 등)에 따라 개인정보의 처리정지를 요구할 수 있습니다. 다만, 개인정보 처리정지 요구시 「개인정보보호법」제37조제2항에 의하여 처리정지 요구가 거절될 수 있습니다.
      1. 1) 법률에 특별한 규정이 있거나 법령상 의무를 준수하기 위하여 불가피한 경우
      2. 2) 다른 사람의 생명·신체를 해할 우려가 있거나 다른 사람의 재산과 그 밖의 이익을 부당하게 침해할 우려가 있는 경우
      3. 3) 공공기관이 개인정보를 처리하지 아니하면 다른 법률에서 정하는 소관 업무를 수행할 수 없는 경우
      4. 4) 개인정보를 처리하지 아니하면 정보주체와 약정한 서비스를 제공하지 못하는 등 계약의 이행이 곤란한 경우로서 정보주체가 그 계약의 해지 의사를 명확하게 밝히지 아니한 경우
  • 6. 정보주체는 개인정보에 대한 열람, 정정·삭제, 처리정지 요구를 대통령령으로 정하는 방법.절차에 따라 대리인에게 하게 할 수 있으며, 만14세 미만 아동의 법정 대리인은 그 아동의 개인정보에 대한 열람, 정정·삭제, 처리정지 요구를 할 수 있습니다.
  • 7. 손해배상 청구
    • 가. 안양호암초등학교에서 보유하고 있는 개인정보파일에 대하여 안양호암초등학교가 개인정보보호법을 위반한 행위로 정보주체가 손해를 입은 경우 손해배상 청구가 가능합니다.

제6조 개인정보의 파기

안양호암초등학교는 원칙적으로 개인정보 처리목적이 달성된 경우에는 지체 없이 해당 개인정보를 파기합니다. 파기의 절차, 기한 및 방법은 다음과 같습니다.

  • 1. 파기절차 : 정보주체가 입력한 정보는 목적 달성 후 별도의 DB에 옮겨져(종이의 경우 별도의 서류) 내부 방침 및 기타 관련 법령에 따라 일정기간 저장된 후, 혹은 즉시 파기됩니다. 이때, DB로 옮겨진 개인정보는 법률에 의한 경우가 아니고서는 다른 목적으 로 이용되지 않습니다.
  • 2. 파기기한 : 정보주체의 개인정보는 개인정보의 보유기간이 경과된 경우에는 보유기간의 종료일로부터 5일 이내에, 개인정보의 처리 목적 달성, 해당 서비스의 폐지, 사업의 종료 등 그 개인정보가 불필요하게 되었을 때에는 개인정보의 처리가 불필요한 것으로 인정되는 날로부터 5일 이내에 그 개인정보를 파기합니다.
  • 3. 파기방법
    1. 가. 종이에 출력된 개인정보는 분쇄기로 분쇄하거나 소각을 통하여 파기합니다.
    2. 나. 전자적 파일 형태의 정보는 기록을 재생할 수 없는 기술적 방법을 사용합니다.

제7조 개인정보의 안정성 확보 조치

안양호암초등학교는 개인정보보호법 제29조에 따라 다음과 같이 안전성 확보에 필요한 기술적/관리적 및 물리적 조치를 하고 있습니다.

  • 1. 개인정보 취급 직원의 최소화 및 교육 : 개인정보를 취급하는 직원을 지정하고 담당자에 한정시켜 최소화하여 개인정보를 관리하는 대책을 시행하고 있습니다.
  • 2. 개인정보의 암호화 : 개인정보는 암호화 등을 통하여 안전하게 저장 및 관리되고 있으며, 중요한 데이터는 전송 시 암호화하여 사용하는 등 별도 보안기능을 사용하고 있습니다.
  • 3. 해킹 등에 대비한 기술적 대책 : 안양호암초등학교는 해킹이나 컴퓨터 바이러스 등에 의한 개인정보 유출 및 훼손을 막기 위하여 보안프로그램을 설치하고 주기적인 갱신.점검을 실시하고 있습니다.
  • 4. 개인정보에 대한 접근 제한 : 개인정보를 처리하는 데이터베이스시스템에 대한 접근권한의 부여, 변경, 말소를 통하여 개인정보에 대한 접근을 통제하고, 침입차단시스템을 이용하여 외부로부터의 무단 접근을 통제하고 있습니다.
  • 5. 비인가자에 대한 출입 통제 : 개인정보처리시스템은 외부로부터 접근이 통제된 구역에 설치되어 있으며 이에 대한 출입통제 체계를 구축, 운영하고 있습니다.
  • 6. 접속기록의 보관 : 개인정보취급자가 개인정보시스템에 접속한 기록을 최소 6개월 이상 보관·관리하고 있습니다.
  • 7.“개인정보의 안전성 확보조치 기준(행정안전부고시 제2011-제43호)” 준수
    1. 가. 안양호암초등학교는 “개인정보의 안전성 확보조치 기준”을 준수하여 개인정보를 처리하고 있습니다.

제8조 개인정보 보호책임자 및 분야별 책임자

개인정보의 처리에 관한 업무를 총괄하는 개인정보 보호책임자를 지정·운영하고 있습니다. 안양호암초등학교에서 처리하는 개인정보와 관련된 고충처리 및 상담, 정보주체의 권익이 침해될 우려가 있는 사실을 확인하였을 경우 아래의 연락처로 알려주시기 바랍니다.

  • 1. 개인정보 보호책임자 및 개인정보담당자
    개인정보 보호책임자 개인정보 보호담당자
    책임자 교장 서정현 담당자 교사 이효진
    전 화 031-471-3734
    팩 스 031-471-3072

제9조 정보주체의 권익침해에 대한 구제방법

정보주체는 개인정보침해로 인한 구제를 받기 위하여 개인정보분쟁조정위원회, 한국인터넷진흥원 개인정보침해신고센터 등에 분쟁해결이나 상담 등을 신청 할 수 있습니다. 이 밖에 기타 개인정보침해의 신고 및 상담에 대하여는 아래의 기관에 문의하시기를 바랍니다.

  • 1. 개인정보보호 종합지원 포털 (행정안전부 운영) 소관업무 : 개인정보 침해사실 신고, 상담 신청, 자료제공
    1. 홈페이지 : www.privacy.go.kr
    2. 전화 : 02-2100-3394
  • 2. 개인정보 침해신고센터 (한국인터넷진흥원 운영) 소관업무 : 개인정보 침해사실 신고, 상담 신청
    1. 홈페이지 : privacy.kisa.or.kr
    2. 전화 : (국번없이) 118
    3. 주소 : (138-950) 서울시 송파구 중대로 135 한국인터넷진흥원 개인정보침해신고센터
  • 3. 개인정보 분쟁조정위원회 (한국인터넷진흥원 운영) 소관업무 : 개인정보 분쟁조정신청, 집단분쟁조정 (민사적 해결)
    1. 홈페이지 : privacy.kisa.or.kr
    2. 전화 : (국번없이) 118
    3. 주소 : (138-950) 서울시 송파구 중대로 135 한국인터넷진흥원 개인정보침해신고센터
  • 4. 경찰청 사이버테러대응센터 소관업무 : 개인정보 침해 관련 형사사건 문의 및 신고
    1. 홈페이지 : www.netan.go.kr
    2. 전화 : (사이버범죄) 02-393-9112, (경찰청 대표) 1566-0112

제10조 개인정보 자동 수집 장치의 설치ㆍ운영 및 거부에 관한 사항

본교에서 운영하는 홈페이지는 이용자에게 개인형 서비스를 제공하기 위해 이용정보를 저장 하고 수시로 불러오는 ‘쿠키(cookie)’를 사용합니다. 쿠키는 웹사이트를 운영하는데 이용되는 서버(http)가 이용자의 컴퓨터 브라우저에게 보내는 소량의 정보이며 이용자들의 PC 컴퓨터 내의 하드디스크에 저장되기도 합니다.

  • 1. 쿠키의 사용 목적 : 자주 찾는 서비스를 설정할 수 있도록 하여 이용자에게 최적화된 정보 제공을 위해 사용됩니다.
  • 2. 쿠키의 설치ㆍ운영 및 거부 : 웹브라우저 상단의 [도구]-[인터넷 옵션]의 [개인정보]탭의 고급버튼(익스플로러 기준)을 통해 쿠키 저장을 거부할 수 있습니다.
  • 3. 쿠키 저장을 거부할 경우 개인형 서비스 이용에 어려움이 발생할 수 있습니다.

제11조 개인정보 처리방침의 변경

본 개인정보처리방침은 법령 및 방침에 따른 변경내용의 추가,삭제 및 정정이 있는 경우에는 변경사항의 시행 7일전부터 공지사항을 통하여 고지할 예정입니다.

안양호암초등학교 영상정보처리기기 설치ㆍ운영 계획

1. 영상정보처리기기 설치 목적

  • 가. 설치 근거 : 개인정보보호법 제25조 3항
  • 나. 설치 목적 : 안양호암초등학교 학교 내 학생보호 및 시설관리와 도난방지 등을 위하여 영상정보처리기기를 설치 운영한다.

2. 영상정보처리기기시설 설치ㆍ운영 담당부서, 책임관, 연락처

  • 담 당 부 서 : 교무실
  • 책 임 관 : 교감(연락처) 070-7114-3701
  • 운 영 담 당 자 : 행정실장(연락처) 070-7114-3705
  • 실시간 모니터링 전담자 총괄 책임자는 생활인권부장으로 지정하며 개인정보보호, 안전교육, 설치.유지보수의 업무책임자를 별도로 지정한다.

3. 설치ㆍ운영되는 영상정보처리기기 카메라 대수, 위치, 성능 및 촬영범위

  • 가. 설치 대수 : 10대
  • 나. 설치 위치 및 촬영범위
  • 시설물명 설치대수 성능 설치 위치 촬영범위
     
    안양호암
    초등학교
     
    1대 200만화소 이상 학교 정문쪽 현관
    (학생 및 방문자 입출입 파악)
    학교정문을 향하여 촬영(c:07)
    1대 200만화소 이상 학교 후문
    (차량유입, 학생 및 방문자 입출입 파악)
    학교후문을 향하여 촬영(c:09)
    1대 200만화소 이상 중앙현관 뒷편
    (차량출입 및 학생 안전사고 발생파악)
    급식소편 주차장을 향하여 촬영(c:06)
    1대 200만화소 이상 유치원 건물외벽
    (유치원유원장파라솔 학생 안전사고 발생파악)
    유치원 유원장옆 파라솔을 향하여 촬영(c:08)
    1대 200만화소 이상 학교 옹벽 좌측 후면
    (파라솔 및 연못 학생들 안전사고 발생파악)
    파라솔 및 연못을 향하여 촬영(c:10)
    1대 200만화소 이상 학교 정문쪽 현관
    (구령대 및 운동장 학생 안전사고 발생파악)
    구령대 및 운동장을 향하여 촬영(c:05)
    1대 200만화소 이상 엘리베이터 내부
    (엘리베이터 안전사고 예방 및 사고자 파악)
    엘리베이터안을 촬영
    (c:04)
    1대 200만화소 이상 유치원교실 복도
    (유치원 학생 및 방문자 입출입 파악)
    학교후문 쪽 유치원 현관을 향하여 촬영(c:02)
    1대 200만화소 이상 4층 좌측 복도
    (학생들 안전사고 발생파악)
    4층 좌측 정수기을 향햐여 촬영(c:01)
    1대 200만화소 이상 교장실 복도
    (교무실쪽 출입문 방문자 입출입 파악)
    교장실앞 중앙현관을 향하여 촬영(c03)
    합계 10대    

4. 제7조 제1항에 따라 설치되는 안내판의 규격 및 부착장소

  • 안내판 규격 : 가로 30cm × 세로 40cm (학교실정에 맞게 규격 변경이 가능)
  • 부착장소 : 정문과 후문 부착

5. 정보주체의 권리행사 및 불복수단에 관한 내용, 절차 및 방법

  • 가. 정보주체는 학교의 장에 대하여 영상정보의 존재확인 및 열람ㆍ삭제를 요청할 수 있다.
  • 나. 요청과 관련한 정보주체의 권리행사 및 불복수단에 관한 내용ㆍ절차 방법은 [공공기관의 정보공개에 관한 법률]을 준용한다.
  • 다. 다음에 해당하는 경우에는 학교의 장은 개인영상정보 열람 등 요구를 거부할 수 있다. 이 경우 학교의 장은 10일 이내에 서면 등으로 거부사유 및 불복방법을 정보주체에게 통지하여야 한다.
    - 범죄수사ㆍ공소유지ㆍ재판수행에 중대한 지장을 초래하는 경우
    - 개인영상정보의 보관기간이 경과하여 파기한 경우
    - 기타 정보주체의 열람 등 요구를 거부할 만한 정당한 사유가 존재하는 경우

6. 영상정보처리기기 촬영시간, 영상정보의 보유기간, 영상정보의 보관ㆍ관리ㆍ삭제 방법, 영상정보의 보관 장소

  • 영상정보처리기기 촬영시간 : 촬영시간은 CCTV 성능을 최대한 이용하여 24시간 촬영을 원칙으로 하며 녹화시 녹음기능을 사용할 수 없도록 함.
  • 영상정보의 보유기간 : 10대(촬영 후 30일)
  • 영상정보의 보관ㆍ관리ㆍ삭제의 방법 : 10대 촬영 후 30일 후 자동 삭제
  • 영상정보의 보관 장소 : 안양호암초등학교 서버실(통제구역)

7. 영상정보처리기기에 의하여 전송되는 영상정보가 실제로 열람ㆍ재생되는 장소 및 출입통제 현황

  • 확인방법 : 저장매체와 직접 연결된 화면에서 확인(온라인 기능 사용 안함)
  • 열람ㆍ재생 확인 장소 : 안양호암초등학교 서버실
  • 출입통제 현황 - 서버실(통제구역) 인가자 외 출입을 금함

8. 영상정보처리기기 실시간 모니터링 관련 사항

시 간 담 당 자 모니터링 장소 비 고
08:40~16:40 교 감 당직실  
16:40~익일08:40 당직기사 당직실  

9. 녹화된 영상정보를 제3자에게 제공하거나 열람ㆍ재생하도록 할 수 있는 사유와 그 절차 및 방법

  • 가. 정보주체의 개인영상정보 열람
    1. - 정보주체의 화상정보는 CCTV의 설치목적외의 용도로 활용되거나 접근권한을 부여 받은 자 이외의 타인에게 열람ㆍ제공이 불가하며 정보주체는 자신이 촬영된 개인영상정보나 명백히 정보주체의 급박한 생명, 신체, 재산의 이익을 위하여 필요한 개인영상정보에 대하여 열람 또는 존재확인을 요구할 수 있음. 다만, 개인영상정보의 열람 또는 존재확인 요구는 「표준개인정보보호지침」 제48조4항에 의하여 다음과 같이 제한함.
      (1) 범죄수사/공소유지/재판수행에 중대한 지장을 초래하는 경우
      (2) 개인영상정보의 보관기간이 경과하여 파기한 경우
      (3) 기타 정보주체의 열람 등 요구를 거부할 만한 정당한 사유가 존재하는 경우
  • 나. 화상정보의 열람 및 삭제를 원할 경우 별지1호 - 별지14호 서식 각호에 해당하는 서식을 작성하여 행정실로 제출한 후, 책임관 및 관리자의 승인을 득한 후 열람할 수 있음. 정보주체가 개인영상정보의 열람 또는 존재확인 요구를 할 경우 10일 이내에 이용자에게 조치 결과를 통지. 개인영상정보의 열람 또는 존재확인 요구는 개인영상정보처리기기 운영 부서를 통하여 가능하며 처리 절차는 다음과 같다.
  • 정보주체의 개인영상정보 열람 시 제3자를 알아볼 수 없는 형태로 변경하여 제공하고 있으며, 기술적으로 제3자를 알아볼 수 없는 형태로의 변경이 불가능 할 경우 열람이 제한 될 수 있다.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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